온라인 홍보 통해 소셜미디어대상 5년 연속 수상

[에너지신문]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가 23일 서울 세종대로 한국언론진흥재단에서 열린 '제9회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 시상식에서 공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이는 5년 연속 수상으로 그 의미가 크다.

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소셜네트워크미래포럼이 주관하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은 매년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활성화에 모범을 보인 기업이나 기관을 발굴해 시상해 오고 있다.

▲ '전기안전 미리미리' 블로그.

공사는 그동안 새로운 사회적 소통매체 확산에 발맞추어 인터넷과 모바일을 활용한 대국민 홍보 활동에 주목할 만한 성과를 거둬 왔다.

대표적으로 공사 공식 블로그인 ‘전기안전 미리미리’(blog.naver.com/kescomiri)의 경우 하루 평균 방문자가 3000명에 이르면서 2012년 7월 개설 이후 누적 방문자 수 600만명을 넘어섰다. 같은 해 발족한 대학생 블로그 기자단도 인기를 끌면서 세대 간 소통의 전령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페이스북, 카카오스토리, 유튜브 등 소통 매체를 통해 각종 정보와 소식을 실시간으로 전하고 어린이 전기안전 생활화 캠페인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치면서 고객의 참여 확대는 물론 국민 안전문화 확산에도 앞선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

박준현 전기안전공사 홍보실장은 “이번 수상은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한 공사의 노력이 일구어낸 결실”이라며 “앞으로도 국민의 눈높이에 맞추어 전기안전 문화가 우리 사회에 더욱 깊이 뿌리내릴 수 있도록 다양한 홍보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