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통상자원부장관표창ㆍ경남도지사표창 등 유공자 포상

▲ 24일 경남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개최된 ‘2016년 경상남도 에너지효율대상’ 행사에서 수상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경상남도와 한국에너지공단 경남지역본부(본부장 태경봉)은 평소 에너지절약에 크게 기여한 개인 및 단체를 발굴 및 포상하고, 에너지절약 우수 사례 전파를 통한 에너지절약분위기 확산을 위한 ‘2016년 경상남도 에너지효율대상’ 행사를 24일 경남테크노파크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올해 에너지효율대상은 지자체, 한국에너지공단, 민간단체 및 도내 산업체 유공자들에 대한 포상과 생활문화 및 에너지절약 우수사례에 대한 발표, 에너지절약노래 합창으로 마련됐다.

유공자 포상에는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 한국전기연구원 주성재 외 2명, 경상남도지사 표창 한국지역난방공사 김병훈 외 5명, 한국에너지공단 이사장 표창 피케이밸브 김중갑 외 4명, 그리고 올해 에너지절약 우수아파트로 선정된 대동그린파크, 경화더샵 아파트 2개소에 우수상을 수여했다.

또한 도내 에너지절약에 적극 노력하고 있는 창원 한들초등학교 합창단에서 에너지 절약송을 불러 화목한 분위기를 만들었다.

LG전자에서 에너지경영시스템 추진 및 개선사례, 벽산파워에서 배기가스 공해저감 및 응축열 회수사례를 소개하는 자리도 마련됐다.

한국에너지공단 관계자는 “에너지절약 실천 문화를 선도하는 도내 에너지절약 유공자들에게 깊은 감사를 표하며, 에너지절약 성과가 산업현장과 국민생활 전반에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