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술인협회와 손잡고 역할분담 노력 약속

▲ 최인규 KEPCO에너지솔루션 사장(왼쪽)과 유상봉 전기기술인협회 회장이 협약서를 들어보이고 있다.

[에너지신문] KEPCO에너지솔루션(주)(사장 최인규)이 에너지효율화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한국전기기술인협회(회장 유상봉)와 손잡았다.

양 기관은 1일 한국전기기술인협회 강당에서 최인규 사장과 유상봉 회장 등 양 기관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KEPCO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신산업 정책에 따라 한전과 발전 6사가 공동 출자, 신시장개척을 통한 에너지 효율산업의 돌파구를 마련 하기 위해 설립된 SPC(특수목적법인)다.

KEPCO에너지솔루션과 전기기술인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 협력, 효과적으로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KEPCO에너지솔루션은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 및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고 전기기술인협회는 에너지효율화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교육 및 홍보를 통해 에너지절약 인식을 확산하는 등 역할을 분담하기로 합의했다.

최인규 사장은 "양 기관이 보유한 업무영역의 고유성과 특수성을 바탕으로 상호 협력해 에너지효율화 시장 활성화를 위해 역량을 결집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에 유상봉 회장은 "KEPCO에너지솔루션이 새롭게 출범한 만큼 한국전기기술인 협회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자원을 활용, 국가 에너지효율 향상에 부응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