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력거래소, 몽골 BDC 대상 전력시장 교육

▲ 교육에 참여한 전력거래소 및 몽골 현지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지난달 28일부터 지난 3일까지 본사 교육센터에서 몽골 전력산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몽골 NDC 대상 전력시장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전력산업 분야의 상호협력 구축을 위해 전력거래소와 몽골 국가급전센터(NDC: National Dispatching Center)가 2013년 체결한 MOU에 따라 실시하는 것으로 몽골 NDC의 정례화 요청으로 2015년 12월에 처음 실시한 이후 두 번째 시행하는 교육이다. 교육을 통해 양국간의 전력산업 협력을 강화함은 물론 전력거래소의 우수한 전력시장 운영경험을 대외적으로 인정받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다.

이번 교육에는 몽골 국가급전센터(NDC), 국영 배전사업자, 국영 발전회사, 민간 풍력발전회사 등 몽골 전력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기관에서 총 8명의 간부급 전력관계자들이 참가했다.

한편 전력거래소는 2012년 베트남전력공사(EVN) 교육, 2014년 인도 전력거래소(PXIL) 교육, 2015년 및 2016년 몽골 NDC 교육 실시 등의 해외 교육사업을 시행하며 우리나라의 전력시장과 전력계통 운영기술을 개발도상국에 전수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