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경영 실천으로 우수 기업문화 확립 노력 인정

▲ 한전KPS가 ‘2016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식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에너지신문] 한전KPS가 15일 서울 서대문구 그랜드힐튼호텔에서 열린 ‘2016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식에서 대상을 수여하는 영예를 안았다.

한전KPS는 유연하고 건전한 기업문화를 만들기 위해 지난해부터 기업문화 개선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직원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이룰 수 있도록 매년 직원가족 회사 초청 행사를 열고 매주 수요일을 야근 없는 Happy Family Day로 지정, 가족들과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장려하는 등 다양한 직원 행복증진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다.

이날 한전KPS 관계자는 “한전KPS가 행복경영의 지속적인 실천을 통해 우수한 기업문화를 확립해 온 것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한전KPS는 직원들이 행복하게 일할 수 있는 일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GPTW Institute가 주최하는 ‘2016 제15회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은 Fortune US 100대 기업을 비롯해 유럽, 중남미 등 세계 50개국과 동일한 방법을 통해 일하기 좋은 기업 문화를 쌓아가고 있는 회사를 선정, 이들의 우수한 기업문화를 널리 알리기 위한 시상제도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