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사각계층 발굴, 사회적 문제 방지ㆍ정착 기여

[에너지신문] 한국수력원자력(주) 중앙연구원(원장 이승철)이 대전지역 가족공동체의 멘토 역할을 자처, 주목받고 있다.

한수원 중앙연구원은 22일 중앙연구원에서 대전시, 대전복지효재단과 3자 공동협업으로 진행된 사회공헌 프로그램인‘가족공동체복원 희망티움’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 행사에 참석한 지역 주민들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15년 대전시, 한수원 중앙연구원, 대전복지효재단의 공동 협약을 통해 대전지역 최초로 추진된 가족공동체복원 프로그램은 지역내 실제적 지원이 필요한 복지사각계층 발굴 및 전문적 사례관리를 통한 '관계 코칭 프로그램'이다.

특히 자살, 비행 등의 사회적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고 건전한 사회복귀 및 정착에 기여함을 목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멘토링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모은다.

단순 지원활동을 넘어 지역사회와의 공유가치를 창출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는 이 사업은 복지사각지대 위기가정 선정(대전시), 멘토링(중앙연구원), 심리 및 정서치료(대전복지효재단)의 체계적 단계로 진행되고 있으며 중앙연구원 직원들의 자발적인 성금 6000만원을 재원으로 현재까지 51가구 55명을 대상으로 100여회의 활동을 시행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는 그동안 활동한 멘토, 멘티 가족 등 100여명이 참여해 수료증 수여, 활동영상 상영, 소감 발표 및 문화 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2년 주기로 진행되고 있는 본 사업은 올해를 끝으로 멘토ㆍ멘티 1기 활동이 마감되며 내년에는 새로운 멘토와 멘티를 선정, 2기 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승철 한수원 중앙연구원 원장은 "위기가정 아이들 역시 또 하나의 가족이라는 생각으로 본 프로그램을 시행했다"며 "이러한 노력이 한 기업의 결과가 아닌 우리 지역사회의 행복한 결과로 이어졌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