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센터 ‘난방불량 Zero 서비스’ 선정

[에너지신문] 한국지역난방공사(사장 김경원)는 부서별 정부3.0 우수과제를 대상으로 정부3.0 우수사례의 전사적 공유 및 신규 대국민서비스 발굴을 위한 ‘정부3.0 우수사례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는 평가의 공정성을 위해 내·외부 전문가들의 철저한 검증을 거쳤으며, 최종적으로 고객서비스센터가 제출한 ‘난방불량 Zero 서비스’ 과제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이 서비스는 20년 이상 노후 단지를 대상으로 기계실 및 세대의 열사용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난방배관 및 주요 난방설비 점검을 통해 개선방안을 제시하는 컨설팅 서비스로 고객 민원 제기에 앞서 선제적인 방문 및 점검으로 정부3.0이 표방하는 가치인 ‘소통’의 핵심가치를 잘 구현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김경원 지역난방공사 사장은 “직원ㆍ부서간 진솔한 소통과 협업의 정부3.0 가치실현을 통해, 문제 해결을 위한 ‘봉산개도 우수가교(逢山開道 遇水架橋)’ 정신이 내재화하게 된 것 같아 기쁘다” 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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