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후변화 대응 동참 중심될 것

[에너지신문] 희망찬 2017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에너지업계 종사하시는 모든 분들의 가정에 평안과 행복이 가득하기를 바랍니다.

지난해 정부는 ‘제1차 기후변화대응 기본계획’과 ‘2030 국가온실가스 감축 기본 로드맵’을 발표했으며 에너지신산업 육성, 신기후체제 대응을 위한 국체협력을 강화 등 정책 및 관련 계획수립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세계 경제 성장의 둔화, 환율변동 등의 대외적 경제상황과 국내 가계 소비 및 기업의 투자 위축으로 내수경제가 침체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으나 이제는 에너지가 곧 경쟁력이라 해도 과언이 아닌 시대입니다.

기후변화, 미세먼지 등 환경과 에너지의 위기가 심각한 가운데 경기도의 에너지 비전 달성과, 나아가 기후변화에 대응하는데 전체가 동참 할 수 있도록 경기도 에너지센터가 중심 역할을 하고자 합니다.

이에 도내 신재생에너지 보급을 확산하고 에너지 수요관리를 통해 에너지 효율 향상 및 에너지절약 문화 확산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것이며, 지자체들 각각의 고유와 특성을 살려 에너지 정책을 실행해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어려운 경제상황 속에서도 에너지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시는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새해에는 한걸음 더 성장하는 한 해가 되기를 기원합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