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자력硏, 21일 설명회...26개 특허기술 소개

[에너지신문] 한국원자력연구원(원장 김종경)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김규옥)과 공동으로 오는 21일 코엑스에서 ‘제2회 사업화 유망 원자력기술 설명회’를 개최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국내 중소벤처기업을 대상으로 사업화가 유망한 원자력기술을 소개하고, 기술금융 및 기술이전 상담을 진행한다. 특히 원자력연구원이 보유하고 있는 2300여건의 특허 가운데 기술사업화 성공률이 높다고 판단, 선정한 26개 특허기술을 소개한다.

▲ 지난해 열린 제1회 사업화 유망 원자력기술 설명회.

원자력 종합 연구기관인 원자력연구원은 원자력 발전 분야 뿐 아니라 신소재, 로봇, 생명공학 등 다양한 분야의 우수 특허기술과 산업현장이나 시장에 적용이 가능한 사업화 유망기술을 다수 보유하고 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3D 레이저 프린팅용 분말공급 노즐 및 장치 기술 △원전폐기물 저감 및 재료 부식 방지 기술 △바이오에탄올 대량 생산기술 △로테논을 이용한 비만 예방 및 치료 기술 △혈관 재생용 고분자소재 제조기술 등 9개 기술에 대해 연구자가 직접 소개·발표하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9개 발표 기술을 포함한 26개 소개기술에 대해 발명자와의 기술상담과 기술보증기금과의 기술금융 상담이 별도 상담실에서 진행되며 기술이전에 관심있는 기업 및 일반인이라면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원자력연구원과 기술보증기금은 2015년 11월 ‘보유기술 이전 사업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연구원의 우수 특허기술의 성공적 기업 이전을 위해 협력키로 약속한 바 있다.

김종경 한국원자력연구원장은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연구원의 많은 특허기술들이 기업의 손길을 기다리고 있는 만큼, 이러한 기술들이 민간 기업으로 원활하게 이전돼 기업의 성장과 국가경제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