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27일, 녹색 산업현장 부가가치 창출

지식경제부 지정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에너지기술인력양성센터(ETEC, 센터장 김래현 교수)는 오는 26~27일 양일관 학교 100주년기념관 216호에서 에너지시스템분야 중기과정으로 ‘미래형 그린 건축 및 도시 설계와 응용기술’ 교육을 실시한다.

지난 9월 28일 정부는 온실가스에너지 목표관리업체 470개를 지정, 발표했고 건물분야에서는 약 30여개의 업체가 내년도부터 관리대상으로 포함될 예정이다. 또한 12월 신축건축물의 에너지사용량을 제한해 허가하는 ‘건축물 에너지소비 총량제’를 도입하기로 하는 등 건축분야에서 온실가스와 에너지는 중요한 키워드가 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이번 교육은 저탄소 녹색성장을 위한 건축 및 도시분야에서의 신속한 대응과 새로운 시장진출 및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그린건축 및 도시설계전략 및 기법과 응용기술의 현황 및 적용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건축/도시분야와 관련된 다양한 분야의 종사자, 공무원 및 관리자를 대상으로 하며 저탄소 녹색성장정책에 기반한 녹색건축/도시의 의미, 설계전략, 관련기술동향 및 적용방안, 건물에너지 평가기법 실습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다각도의 통합적인 실무교육을 실시해 건축/도시분야에서의 새로운 녹색시장을 전체적으로 조망할 수 있고 산업 현장에서 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기회 제공하게 된다.
 
참가문의는 전화(02-970-7086)나 이메일 (etec@etec.or.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