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개국 260개사 참가, 4500여 제품 전시

[에너지신문] ‘제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이 7일 킨텍스에서 막을 올린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냉동공조산업협회가 주관하는 국제냉난방공조전은 세계 4대 냉난방공조 전시회로 냉난방공조산업의 최신기술과 신제품을 통해 냉난방공조산업의 새로운 흐름을 조망하고, 우리 제품의 우수성과 기술력을 적극 홍보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는 평가다.

이번 전시회에는 LG, 삼성 등 국내 주요기업 뿐만 아니라 미국, 일본, 중국 등 전세계 23개국 260여개 업체들이 참가한 가운데 냉난방 제품 4500여점이 전시된다. 행사에는 구매자(바이어)와 참관객 3만여명이 전시회를 찾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전시회 기간 동안 기술인력의 기량을 뽐내는 공조냉동기술기능경기대회와 국제기술세미나 및 신제품설명회, 해외바이어 초청 수출상담회 등 다양한 부대행사도 열린다.

특히 수출상담회에서 인도, 필리핀 등 해외 30개사 유망 구매자(바이어)와 1억 달러 이상의 상담이 예정돼 있어 수출활성화의 계기를 마련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7일 열리는 개막식에는 정만기 산업부 1차관, 노환용 냉동공조산업협회장 등 업계관계자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특히 우리나라 냉난방공조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게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 등이 수여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