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3일까지 작품 접수…창의적 가스안전 작품 공모

[에너지신문] 대성에너지(대표이사 강석기)는 대구광역시 교육청 후원아래 ‘제20회 가스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전은 청소년들의 가스안전의식을 향상시키고 자율점검을 생활화해 가스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이번 공모전에서는 △도시가스 사고 예방 고취 △매월 4일 실시되는 가스안전 자율점검 홍보 △도시가스 안전을 통한 개인, 가정, 사회의 행복과 번영 등 가스안전에 대한 참신하고 창의력 있는 작품을 공모한다. 단, 도시가스가 아닌 LPG 등 기타 가스와 부정적인 내용은 심사대상에서 제외한다.

대구광역시, 경산시 및 고령군에 소재한 초, 중, 고등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개인별 응모 작품 수는 제한이 없다.

개인전 대상 수상자에게는 대구광역시 교육감 표창과 상금 50만원이 수여되고, 그 외 입상한 개인과 단체에게는 대성에너지 대표이사 표창과 함께 소정의 상금이 주어진다. 단체상 금, 은, 동상 수상 학교에는 각 2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응모작품은 4월 3일까지 대성에너지 안전기술팀으로 우편 또는 직접 방문 접수할 수 있으며 컴퓨터 그래픽으로 작성된 작품은 출력 후 제출하고, 해당 파일은 이메일(hyunwoo82@naver.com)로 발송해야 한다.

심사결과는 오는 4월 21일 입상자 개별 통보 및 대성에너지 홈페이지(www.daesungenergy.com)하고, 시상식은 같은 달 28일 대성에너지 본사 3층 강당에서 열린다.

지난 1998년부터 실시한 대성에너지 가스안전 공모전은 지역민들의 높은 관심 속에 지난해 1400여 점이 응모돼 학생들에게 가스안전의식을 고취시키는 지역의 대표적인 안전문화 캠페인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