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양냉방, 신성엔지니어링, 센추리 각 20부스 규모
냉난방공조분야 최신 트렌드 제시, 첨단 제품 전시

 

▲ 귀뚜라미그룹 냉동공조 3사의 로고

[에너지신문] 귀뚜라미 냉동공조 3사가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에 참가 자사의 기술력을 선보이고 있다.

귀뚜라미그룹은 7~10일까지 4일간 고양시 일산서구 킨텍스(KINTEX) 제2전시장 7, 8홀에서 열리는 ‘제14회 한국국제냉난방공조전(HARFKO 2017)’에 참가중이다.

냉동공조분야 3개 계열사인 (주)귀뚜라미범양냉방, (주)신성엔지니어링, (주)센추리는 각각 20부스 규모의 독립부스를 마련해 냉동기, 냉각탑, 송풍기, 히트펌프, 항온항습기 등 냉난방공조 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제시하는 첨단 제품을 대거 선보이고 있다.

범양냉방은 국내 1위 냉각탑 기술, 고효율 대형 송풍기 등 세계 각국의 플랜트 건설 현장에서 인정받고 있는 특화 제품을 중심으로 해외 바이어를 위한 최상의 비즈니스 공간을 마련했다.

신성엔지니어링은 국내 최고 냉동기 효율을 실현한 터보냉동기와 흡수식냉동기를 비롯해 반도체, 우주항공 등 초정밀 가공시설을 위한 클린룸시스템, 국내 전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는 초저습 시스템, 연간 일정한 지중온도를 이용한 지열 히트펌프 등 친환경 신재생에너지 분야의 앞선 기술을 소개한다.

센추리는 오일이 필요 없는 친환경 고효율 무급유 터보냉동기와 운전비용을 최대 20% 절감한 스크루 냉동기, 냉매 절감을 실현한 친환경 스크루 히트펌프, 설치 면적을 최소화한 스크루 에어 컴프레서, 하이브리드 복사열 냉난방 시스템 등을 선보였다.

귀뚜라미 관계자는 “미래 주택과 건물은 난방, 냉방, 공조(공기조화, 공기정화) 등의 구분이 없어지고, 통합시스템으로 쾌적한 생활환경을 제공하는데 집중될 것이다”라며 “세계적인 에너지관련 기기 산업 환경이 난방, 냉방, 냉동, 공조, 환기가 하나의 시스템화로 변화되면서 귀뚜라미그룹도 이러한 세계적인 추세에 따라 종합 냉난방 시스템 기업으로 탈바꿈하여 국내 냉난방공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 귀뚜라미범양냉방 전시부스

 

▲ 센추리 전시부스

 

▲ 신성엔지니어링 전시부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