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상목 차관, 서울복합발전 건설현장 방문

▲ 곽병술 한국중부발전 기술본부장(윗줄 오른쪽 네번째)과 최상목 기획재정부 1차관(윗줄 왼쪽 네번째)이 서울복합발전소 건설현장에서 관계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중부발전(사장 정창길)은 9일 서울복합발전소 건설현장에 최상목 기획재정부 1차관이 방문, 국내 및 해외 사업장에서 진행 중인 온실가스 감축활동 현황을 점검했다고 밝혔다.

최상목 차관은 이날 현장 방문을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온실가스 감축사업 진출을 지원하고, 친환경 투자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에 노력한 기업에게 배출권 할당 시 인센티브를 부여하겠다”고 밝혔다.

중부발전의 국내 최초 지하에 건설되는 고효율 서울복합발전소에서는 열공급과 송전손실 최소화를 통해 46% 온실가스 감축을 기대하고 있다. 또한 서울건설본부 신재생에너지 사업에서는 연간 5만 1000톤 규모의 온실가스를 감축하고 있으며, 해외 감축사업으로 인도네시아 왐푸 수력, 땅가무스 수력에서 연간 16만 4000톤의 감축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곽병술 중부발전 기술본부장은 “신재생 에너지 확대, 노후설비 성능개선, 고효율발전 확대, 에너지신산업 및 대규모 외부감축투자사업을 통한 배출권확보 등으로 2030년 BAU(business as usual) 대비 국내 감축목표 25.7% 달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