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재생사업 추진 워크숍 열고 다양한 방안 제시

▲ 워크숍에 참가한 한국남부발전 임직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남부발전(사장 윤종근)이 신재생에너지사업의 활성화를 위한 방안 모색의 자리를 가졌다.

윤종근 사장 주재로 9, 10일 양일간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신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신재생사업 추진 워크숍’에는 고명석 기술안전본부장과 윤진영 신성장사업단장을 비롯, 남부발전 신재생사업담당 실무자 약 60여명이 참석해 경영위기 타개와 미래성장동력 창출을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제시했다.

워크숍은 본사와 사업소의 신재생사업 추진계획,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정책과 RPS 이행계획, 신재생사업 추진현황 및 추진계획 발표에 이어 에너지경제연구원 이근대 박사의 ‘8차 전력수급계획의 주요이슈’, 해양대 이영호 교수의 ‘신재생에너지 글로벌 동향과 기술 및 전략’, 한국에너지공단 김민수 차장의 ‘농촌태양광사업 활성화 방안’ 특강, 사업 활성화를 위한 토론과 청렴실천결의대회 순으로 진행됐다.

본사와 사업소로 구성된 9개팀은 신재생사업의 장애요인과 해결방안, 신재생사업 활성화 방안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농촌태양광사업 활성화 방안 등 9개의 조별과제에 대해 열띤 토론을 펼쳤으며, 청렴실천 결의대회를 열어 청렴하게 신재생사업을 추진하기로 다짐했다.

특히, 이 자리는 신기후체제 출범, 전력수급계획의 석탄화력 지양 정책 등 갈수록 어려워지는 경영환경을 타개하기 위한 해답은 소수력, 태양광 등 신재생에너지에서 찾아야 한다는 CEO의 경영방침을 다시 한번 공유하는 계기가 되었다.

윤종근 사장은 “워크숍을 통해 도출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는 향후 신재생사업 추진시 적극 반영할 것”이라며 “글로벌 으뜸 에너지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2000가지 마음을 하나로 합쳐 신재생사업 추진동력 확보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