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PX Micro College’ 교육생 대상 간담회 열어

▲ 유상희 이사장(정면 가운데)이 ‘KPX Micro College - 전력계통 전문이론과정’ 교육생으로부터 전문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한 의견을 듣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전력거래소(이사장 유상희)는 14일 나주혁신도시 본사 교육센터에서 ‘KPX Micro College-전력계통 전문이론과정’ 교육생을 대상으로 전문역량 향상을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KPX Micro College’는 전력거래소의 핵심업무에 대한 이론교육을 강화, 실무와 이론을 겸비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사내 아카데미.

전력산업 전문기관으로써의 위상에 부합하기 위해 핵심업무에 대한 탄탄한 학문적 기반을 배양하고자 분야별로 저명한 대학교수를 초빙, Micro College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 9월 전력시장 전문이론과정을 시작으로 현재 전력계통과정을 운영하는 등 대학원 수준의 고급 맞춤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에서 교육생들은 “그동안 회사 실무를 하면서 부족함을 느꼈던 학문적인 이론지식을 새롭게 체득하게 된 소중한 기회가 됐다”고 평가했다.

유상희 전력거래소 이사장은 “전력거래소는 전문가 조직이므로 전문역량 향상을 위해 항상 공부하는 자세로 업무에 임해 달라”고 당부하고 “직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더 수준 높은 전문교육과정을 추가로 개설할 것”이라고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