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 대형 독립부스, 글로벌 난방시스템 기술력 공개
멀티매틱 앱 2.0 활용해 모든 난방 시스템을 ‘손 안으로’

▲ 글로벌 에너지 그룹 바일란트그룹이 ISH 2017에 참가해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들을 선보이고 있다.

[에너지신문] 글로벌 에너지 그룹 바일란트그룹이 세계 최대 냉난방 박람회(ISH : International trade fair for sanitation, heating and air)에 참가, 세계최고 수준의 기술력으로 참관객의 이목을 사로잡고 있다. 

바일란트그룹은 14일부터 5일간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진행되고 있는 ISH 2017에 2000㎡ 규모의 대형 독립 부스로 참가했다. 냉난방을 비롯해 재생에너지, 온수 시스템을 선보이며 지속 가능한 미래 솔루션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서 바일란트그룹은 ‘Our solutions. Your success’라는 주제로 바일란트의 실사용자는 물론 전 세계 파트너에게 구체적인 해결책이 될 새로운 기술력과 솔루션을 공개했다.

14일 현장에서 진행된 기자 간담회에서는 스마트 폰으로 옮겨가는 난방 시스템의 트렌드를 직시해 가정 안에서 사용하는 모든 장치를 상호 연결할 수 있는 표준 통합 시스템에 대한 솔루션을 강조했다. 바일란트 난방 기기의 통합 제어가 가능한 앱 ‘멀티매틱(multiMATIC)’ 2.0을 활용해 다양한 난방 시스템 통합 제어 가능을 소개했다.

바일란트는 하나의 앱으로 난방 시스템을 제어하는 단순한 시스템을 넘어 IFTTT 기술력을 제시했다. IFTTT(If this, then that)은 태블릿, 스마트폰과 앱이 서로 통신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한 앱의 활동이 다른 앱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 것이 특징이다.

욕실 창을 열어 두면 난방이 자동으로 꺼지거나, 자동차가 집에 가까워지면 자동으로 인식해 거실의 온도가 2도 상승하는 등 상황을 판단해 통합적으로 난방 시스템을 제어한다.

더불어 앰비센스(ambiSENSE)라 불리는 개별 공간 컨트롤과 멀티매틱(multiMATIC) 2.0이 결합하면 사용자의 위치에 관계없이 필요에 따라 모든 난방 및 실내 온도를 제어할 수 있다.

바일란트그룹코리아의 손유길 대표는 “바일란트는 단순 난방 시스템 제어를 넘어 가정에서 사용하는 모든 기기가 상호 작용할 수 있는 통합적인 미래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며 “한국에서도 바일란트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생활 편의를 제공하고 에너지 절감 방안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바일란트그룹의 ISH 2017에 2000㎡ 규모의 대형 독립 부스로 참가해 미래 에너지 솔루션을 제시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