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대학생 20명 전기안전 블로그 기자단 임명

[에너지신문] 한국전기안전공사(사장 이상권)는 17일 전북혁신도시에 있는 본사 소통홀에서 '제6기 전기안전 대학생기자단 발대식' 행사를 가졌다.

이날 발대식에선 명지대 고대경 군과 경북대 허유경 양 등 전국 각지에서 선발된 대학생 20명이 신임 전기안전 블로그 기자단으로 임명됐다.

▲ '제6기 전기안전 대학생기자단 발대식'에서 기념촬영이 진행되고 있다.

2012년 첫 걸음을 내디딘 ‘전기안전 대학생기자단’은 그동안 공사 블로그와 페이스북 등 SNS를 매개로 공사의 주요 소식과 생활 속 전기안전 정보를 전하며 국민 안전의식 향상에 기여해왔다.

기자단이 활동하는 공사 ‘전기안전 미리미리’ 블로그(blog.naver.com/kescomiri)는 실제로 개설 5년 만에 누적방문자 수 620만명(2016년 기준, 일일 평균 방문자 3752명)을 기록할 정도로 인기를 누리고 있다.

대학생기자단은 이날 발대식에 이어 1박 2일 일정의 워크숍도 함께 가졌다. 상호 친목 도모를 위한 레크리에이션은 물론 조별 팀 빌딩, 블로그 기사 작성법과 사진강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행사를 주관한 박준현 전기안전공사 홍보실장은 “국민 안전의식을 높이기 위해서는 젊은 세대의 관심과 참여를 이끌어내려는 노력이 중요하다”며 “대학생 기자단 육성을 통해 세대 간 소통과 전기안전 문화 확산에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6기 기자단’ 20명은 개별 취재와 팀별 미션 수행을 통해 실생활에 유용한 전기안전요령과 최신 생활정보 등 다방면의 소식들을 전할 예정이다. 기자단 활동기간은 올해 말까지며 우수기자로 선정된 학생들에게는 소정의 장학금이 주어진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