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전KDN, ICT기업들과 간담회 열고 상생협력 약속

▲ 임수경 한전KDN 사장(앞줄 가운데)을 비롯한 간담회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전KDN(사장 임수경)은 28일 빛가람 에너지밸리 투자협약 기업들과 함께 조기정착 및 협력방안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임수경 사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정보통신사업처장, 전력IT사업처장 등 6개 분야 사업처장, 팀장 등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는 에너지밸리 투자협약을 체결한 17개 기업 대표들과 정보통신협회 전남광주도회 부회장이 참석, 빛가람 에너지밸리의 조기정착 방안을 논의했다.

행사에서 한전KDN은 회사의 2017년도 사업추진 계획과 향후 사업전망, 중소기업과 협력이 필요한 기술분야 등을 설명했으며 참석한 ICT기업 대표들은 자사의 사업역량, 특허기술 등의 소개와 애로사항, 제도 건의사항 등을 개진하며 다양하고 긴밀한 협조를 해줄 것을 요청했다.

임수경 사장은 “제4차 산업혁명시대가 도래하면서 중소기업과의 기술협력, 상생발전이 우리회사가 추구하는 지속가능경영의 필수요소”라고 전제하고 “에너지밸리 투자협약 기업들이 미래사업 기술개발을 할 수 있도록 한전KDN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기업간담회도 지속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한전KDN은 협력업체 400개 기업을 대상으로 협력지원제도 개선을 위한 설문조사를 실시 중에 있으며, 이를 반영해 지속가능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등 중소기업과의 상생협력 방안을 확대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