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일, 에너지공단 ‘산업ㆍ발전’ 부문… 배출권거래 할당대상업체 등 대상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오는 7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에너지다소비사업자, 배출권거래 할당대상업체 등을 대상으로 ‘2017년도 산업ㆍ발전 부문 에너지ㆍ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우리 기업들의 에너지ㆍ온실가스 감축에 도움이 될 만한 ‘에너지경영시스템 인프라 구축’, ‘배출권거래제 참여기업 온실가스 감축설비 지원’, ‘산업단지 온실가스 감축 프로그램’ 등 다양한 지원제도를 소개할 예정이며, 공단 산업에너지실과 배출권관리실이 합동으로 자리를 마련했다.

또한, 올해 처음 도입된 ‘국고보조금관리시스템(e나라도움)’에 대한 도입취지, 이용방법 등을 안내해 시스템 이용에 불편함 없이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참석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이다.

공단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에너지ㆍ온실가스 절감을 위해 노력하는 우리 기업들이 다양한 형태의 지원사업 정보와 참여방법을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산업ㆍ발전 부문 에너지다소비사업자(중소ㆍ중견기업), 배출권거래 할당대상업체(중소기업), 에너지ㆍ온실가스 관련 전문기업 등 사업 관계자라면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방법 등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에너지공단 홈페이지(www.energy.or.kr)의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해당사업 담당부서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