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D 에너지메이션ㆍ테마체험관 구성

▲ ‘미래에너지 전문가 일일캠프’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본부장 권진곤)와 전북테크노파크(원장 백두옥)는 18일 부안 신재생에너지테마파크에서 ‘미래에너지 전문가 일일캠프’를 개최했다.

미래에너지 전문가 캠프는 UNESCO 한국위원회 지속가능발전교육(ESD) 공식프로젝트로 지난해 인증 받은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 교육프로그램이다.

일일캠프는 부안 신재생에너지단지에 입주한 전북대 소재개발지원센터 및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수소연료전지연구센터 등 국내 유수의 연구기관 연구원들의 진로안내와 연구시설 관람, 4D 에너지메이션, 11가지 신재생에너지를 체험할 수 있는 테마체험관 관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김제 지평선중학교 40여명의 학생이 참여해 에너지에 대한 이해와 함께 진로에 대해 탐색해 보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한국에너지공단 권진곤 전북지역본부장은 “에너지효율향상과 신재생에너지에 대한 진로탐색의 계기를 마련할 수 있는 양질의 교육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에너지공단 전북지역본부의 진로교육 프로그램은 신청 학교에서 실시되는 ‘찾아가는 에너지교실’과 부안 신재생 테마파크에서 운영되는 ‘미래에너지 전문가 일일캠프’를 실시하고 있으며, 전북 내 1400여명이 중학생이 참여 신청을 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