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검사기관협회, 합격표시 및 표시방법 책자 발간

▲ 한국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가 각 검사기관별 검사마크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전문검사기관의 합격표시 및 검사기관 표시방법’을 책자로 제작했다.

[에너지신문] 재검사 이제 가스전문검사기관 마크 제대로 확인하세요!

한국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회장 김재용)가 17일 ‘전문검사기관의 합격표시 및 검사기관 표시방법’을 소책자로 제작해 배포를 시작했다.

협회는 과거 휴·폐업검사기관을 포함해 현재 사업 진행 중인 LPG용기 재검사기관, 일반고압가스용기 재검사기관, 특정설비 재검사기관의 마크(각인)표시를 검사기관별로 일제 정리했다. 책자를 보면 그간 각 전문검사기관 별 각인의 역사를 한 눈에 알아 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현재 영업중인 전문기관을 확인할 수 있다.

책자는 전국 검사기관은 물론 각 지자체 및 한국가스안전공사 본사 및 지역본부, 지사 등 유관단체에 배부하고, 향후 관련 업무에 활용토록 할 예정이다.

검사기관 마크는 실제 각인은 실제 인영과는 크기에서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형태를 통해 각 검사기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협회측은 용기나 특정설비에 각인된 인영을 책자와 비교해 봄으로써 간단히 검사기관명을 쉽게 찾아 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가스전문검사기관협회는 앞으로도 회원사는 물론 각 지자체 및 가스안전공사 등 유관단체가 필요로 하는 경우 관련 정보나 자료를 계속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