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신재생 보급 등 공동추진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재단(이사장 박종근)과 최근 중부발전에 이어 동서발전과도 신재생에너지를 기반으로 한 에너지복지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재단과 동서발전은 22일 동서발전 본사에서 우중본 에너지재단 사무총장, 박희성 동서발전 전략경영본부장을 비롯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재생 에너지복지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에너지 복지헌장의 기본 이념인 '모든 국민이 기본적인 에너지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사회안전망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소외 영역은 기관 간의 연대를 통해 해소한다'는 원칙을 이행하기 위해 이뤄졌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지역사회의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고 신재생에너지 보급 등 다양한 에너지복지 사회공헌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 에너지복지 사각지대 지원에 관한 실질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우중본 에너지재단 사무총장은 "평소 지역상생형 동반성장을 위해 노력하는 동서발전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동서발전과 상호 협력, 지역사회를 위한 지속가능한 에너지복지 사회공헌활동을 실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 우중본 한국에너지재단 사무총장(오른쪽)과 박희성 한국동서발전 전략경영본부장이 업무협약 체결 후 악수를 나누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