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과 소통하는 포탈로 거듭날 것"
지식경제부(장관 최중경)는 기존 홈페이지(www.mke.go.kr)를 정책과 소통중심의 포탈로 새단장해 19일부터 서비스를 새롭게 제공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개편된 홈페이지는 소셜 미디어 서비스 연계, 모바일 홈페이지(m.mke.go.kr) 개선 등 국민과의 소통 기능을 강화했으며 관심정보 바로가기, 취약계층 배려, 직관적 메뉴 도입 등 사용자 편의 기능을 대폭 보강했다.
스마트폰 및 태블릿 피씨 등 모바일 기기 등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지경부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미디어 서비스를 홈페이지 내에 연계해 주요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접근성을 높였으며 누구나 관심있는 정책에 대하여 소셜 미디어를 이용해 쉽게 정책을 전파하고 상호 의견을 주고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또 홈페이지 방문자들이 개인별로 가장 많이 쓰는 메뉴에 바로 접근할 수 있는 바로가기 설정 기능을 도입하고 기존 7개의 대메뉴를 5개로 단순화하고 네비게이션 바를 통한 직관적 메뉴구성으로 주요정책자료에 대한 사용자의 편의성을 높였으며 노인 및 장애인들을 위한 글자크기 키우기 기능, 인쇄 기능 등을 강화하여 누구나 불편 없이 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무거운 이미지 및 플래시, active-x 등의 사용을 제한해 페이지 로딩 시간을 줄이고 사용하는 웹브라우저에 관계없이 동일한 서비스가 가능하도록 표준을 적용했다.
법령정보, 주요정책자료 등 국민들의 관심도가 높은 정보에 쉽게 접근하도록 하고 지경부 산하기관의 정책 및 채용정보 등도 홈페이지내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으며 모바일 홈페이지를 통해 지경부 주요산하기관의 웹페이지 및 어플리케이션에 대한 링크를 제공하여 지식경제종합포탈로서의 기능을 강화했다.
한편 지경부는 홈페이지 일반 사용자, 내부 직원의 IT 관련 애로를 원스톱으로 해결해주는 IT지원 센터(02-2110-5119)를 설치, 운영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