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신문] 신정부의 최우선 국정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산업부 산하 공공기관들도 하나 둘 동참을 선언하며 전사적인 역량을 기울이기로 해 결과가 기대된다.

일자리 창출을 최대 대선공약으로 약속한 문재인정부는 공공부문 근로시간 단축을 통한 일자리 만들기 및 간접고용 노동자의 직접고용 등으로 일자리 30만개 창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일자리위원회 설치와 함께 매일 상황점검을 통해 공약의 현실성을 높이고 있다.

이에 화답하듯 최근 남동발전은 신재생산업 활성화를 통해 일자리 4만개 만들겠다고 공언했다. 남동발전은 앞서 정부의 목표치보다 5년 앞선 2025년까지 ‘신재생에너지 발전량 20% 확대' 방침을 수립하기도 했다.

‘KOGAS 일자리위원회’를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을 앞두고 있는 가스공사도 ‘일자리 창출’에 적극 동참하기로 했다. 특히 가스공사는 오는 8월까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로드맵을 마련하고 적극 실현해 나가기로 방침을 정해 관심을 모은다. 현재 가스공사의 비정규직 근로자는 청소용역, 사옥관리 등을 비롯해 1000여명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다.

비정규직을 줄이고 좋은 일자리를 늘려 고용의 질을 높이는 것은 소득격차 해소를 통해 국민들의 삶의 질 향상과 국민경제의 발전을 도모하는 지름길이다.

공공기관의 일자리 창출과 비정규직 해소 계획이 하나 둘 실현돼 더 좋은 서비스 질 향상과 전 국민의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데 기여하길 기대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