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RI-전기공사協, 신기술 적용 협력

스마트 그리드, 전력설비 IT화 등 전기공사분야의 신기술의 도입을 앞두고 전기전문 정부출연연구기관과 관련 기술을 실제 적용하는 전기공사협회가 서로 손을 맞잡는다.

한국전기연구원(KERIㆍ원장 유태환 www.keri.re.kr)은 15일 한국전기공사협회와 대규모 전력설비 시공분야 신성장 동력원 발굴을 위한 공동기술개발을 골자로 한 협정을 체결했다.

한국전기연구원(이하 KERI) 창원 본원 중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협정식에는 유태환 한국전기연구원장, 전기공사협회 최길순 회장 등을 비롯해 양측 인사 30여명이 참석했다.

전기공사협회는 1960년대 창립된 이래 전기공사 시공기술의 향상, 법령 및 제도 개선, 기능 인력 양성, 안전사고 예방, 전기공사 통계자료 공시를 통한 정책반영, 각종 기술경영정보자료 발간 보급 등을 담당하는 전기공사업체의 대변기관이다.

양 기관은 이번 협정을 통해 △전력설비 시공 IT화 기술개발 △스마트 그리드 전기설비(신재생발전, 전기자동차 충전인프라 등) 시공 관련 신기술개발 △전력설비 유지보수 IT화 신공법 및 신제품 개발 △전기공사 관련 신성장 동력원 발굴을 위한 공동연구, 인력 및 정보 교류 등 분야에서 우리나라 전력산업 및 전기공사업의 발전을 위한 신성장 동력원을 발굴하고, 전력설비의 IT화에 부응하는 시공기술의 선진화를 위해 협력해 나갈 방침이다.

전기공사협회 최길순 회장 일행은 협정 체결 후 고전압평가시험동, 대전력평가시험동 등 시험설비 및 장비 등을 둘러보고 관련 기술에 대한 설명을 청취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