할당대상업체ㆍ목표관리업체ㆍ에너지절약전문기업 등 대상

▲ 에너지공단은 7일 코엑스에서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목표관리업체,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등을 대상으로 외부사업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에너지신문]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강남훈)은 7일 코엑스에서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목표관리업체, 에너지절약전문기업(ESCO) 등을 대상으로 외부사업 활성화를 위한 설명회를 개최했다.

'외부사업'은 배출권거래제 할당대상업체 조직경계 외부에서의 온실가스 감축사업을 말한다.

외부사업을 통해 발행받은 외부감축실적(KOC: Korean Offset Credit)은 할당대상업체에게 판매할 수 있으며, 할당대상업체는 이를 상쇄배출권(KCU: Korean Credit Unit)으로 전환하여 배출권거래시장에서 활용할 수 있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는 이번 설명회는 상쇄제도의 외부사업에 대한 개요와 최근 동향을 소개하고 정책감축사업과 활용방안을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사업계획서와 모니터링 절차를 간소화함으로써 외부사업을 보다 쉽게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극소규모 감축사업 방법론을 소개했다.

이광학 기후대응이사는 “외부사업은 할당대상 업체 뿐 아니라 온실가스 감축에 관심이 있는 기업에게는 새로운 비즈니스 창출의 기회가 될 것”이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외부사업에 대한 이해를 확산하고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