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디어·전문지식으로 가스안전 홍보

[에너지신문] 이상욱 한국가스공사 홍보팀장은 홍보팀장으로 근무하면서 투철한 사명감과 책임감을 갖고 맡은 바 업무를 수행해 왔다. 특히 정부의 가스안전 정책홍보를 위한 창의적 아이디어와 전문적인 홍보지식을 바탕으로 2012년 2월부터 2017년 현재까지 10년 동안 가스안전 관리 정책추진 및 가스안전의식 대국민 홍보에 기여했다.

아울러 천연가스의 안전과 안정적인 공급을 위해 가스안전의식 고취 및 안전문화 정착 관련 대국민 공익 캠페인 방송, 신문기사 및 온라인 홍보를 진행했다. 이 팀장은 전국 및 지역방송 가스안전 TV캠페인에 최근 5년간 약 53억원을 집행했다.

또한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해 매년 국내 5회, 해외 2회 연간 약 10억원 규모의 LNG 산업 및 안전관리 정보를 제공했다.

가스안전관리 정부정책 전파 및 유관기관 협업을 적극 추진함으로써 국민 생활의 질적 향상과 국가산업 발전에 이바지했다.

이 외에도 재난관리 매뉴얼(17종) 보급, 홈페이지 및 각종 미디어를 활용한 재난안전 대국민 홍보를 수행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정부정책에 맞춰 홈페이지 기능개선을 통해 ‘국민안전신문고’ 통합민원 프레임을 도입해 정부와의 업무 편의성 및 업무 효율성을 증대시켰으며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홈페이지와 SNS 등을 통해 정부정책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아울러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성실한 업무자세로 한국가스공사 안전관리 홍보를 책임감 있게 수행하면서 현장부서 안전관리 홍보 애로사항을 미리 파악해 선제적인 해결과 정부 등 유관기관과의 관계를 긴밀히 해 국내 가스산업의 안전관리 홍보 수준향상에 기여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