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 기술개발 촉진ㆍ역량 강화 등 상생협력 박차

▲ 한국가스공사 본사 사옥 전경.

[에너지신문] 가스공사가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 공모에 나섰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이승훈)는 3일부터 한 달간 신정부의 중소기업 지원정책 및 일자리 창출 기조에 적극 부응하는 차원에서 ‘제11회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과제’를 공모한다고 10일 밝혔다.

중소기업 기술개발 협력사업은 가스공사에서 활용 가능한 분야의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중소기업에게 기술개발비를 지원하고, 개발 성공 제품을 직접 구매하는 상생협력 사업이다.

이 사업은 천연가스 분야 기자재 및 핵심부품 등에 대한 신기술 또는 국산화 개발대상 과제를 발굴해 천연가스 생산·공급설비 운영의 신뢰성 및 경제성 제고는 물론, 중소기업 기술개발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하기 위한 일환에서 진행되고 있다.

가스공사는 그동안 공모를 통해 발굴한 기술개발 과제 30건에 총 74억원을 지원했다. 특히 올해부터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대비하기 위해 천연가스 신규 수요창출 뿐만 아니라 수소·연료전지, LNG 벙커링 및 조선 기자재 기술개발 분야까지 중소기업 지원 범위를 확대했다.

가스공사측은 이번 기회로 가스산업 불모지인 대구에서 가스공사와 중소기업이 함께 천연가스 산업의 상생발전 플랫폼 기반을 구축하고, 대구지역이 천연가스 산업 메카로 발돋움하기 위한 발판 마련 및 중소기업 일자리 창출 등 긍정적 효과를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가스공사 동반성장센터 홈페이지(http://jungso.kogas.or.kr)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