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증시 하락에도 2.53% 상승

STX유럽 OSV부문이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에 상장됐다.

STX그룹은 지난 12일 싱가포르 증시에 STX OSV 홀딩스(STX OSV Holdings Ltd.)가 상장됐으며 2.53% 오른 0.81싱가포르달러로 첫날 거래를 마감했다고 밝혔다.

이날 STX OSV 홀딩스의 주가는 중국의 지급준비율 인상에 따라 중국증시가 5% 이상 급락하며 아시아권 전체 증시의 투자심리가 악화된 상황 속에서도 상승세로 마감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는 평가다. 총 거래량은 5870만주를 기록했다.

STX OSV 홀딩스는 지난 5일부터 10일까지 싱가포르 현지에서 공모기간을 가졌으며 전체 공모물량은 4.2:1의 경쟁률을 보였다.

STX그룹은 지난 2005년 7월 국내기업 최초로 STX팬오션을 싱가포르 증권거래소(SGX)에 상장시킨 데 이어 계열사를 두번째로 싱가포르증시에 상장시키는 성과를 올렸다.

STX의 관계자는 “STX유럽의 OSV 부문이 올해 총 21척, 18억달러(약 2조원) 규모의 수주를 달성했고 오프쇼어 분야의 강한 성장세가 전망되고 있어 모멘텀은 확실히 갖추고 있다”고 말하며 향후 성장가능성에 대해 자신감을 내비쳤다.

STX OSV 홀딩스는 STX유럽 산하의 OSV(Offshore & Specialized Vessels) 부문 사업을 영위하는 회사다.
STX OSV Holdings는 노르웨이, 루마니아, 베트남, 브라질에서 9개 조선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주로 PSV, AHTS, OSCV 등 유전개발 및 탐사작업을 돕는 해양작업지원선을 건조한다.

* 용어설명
PSV : Platform Supply Vessel; 플랫폼지원선
AHTS : Anchor Handling Tug & Supply vessel; 해양예인지원선
OSCV : Offshore Subsea Construction Vessel; 심해작업지원선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