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용보일러 제조사 후원, 매년 15명 선발 지원

▲ 에너지기술인협회가 올해부터 산업용보일러 제조사의 후원을 받아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을 시핸한다. 사진은 협약식을 마친후 후원사들과의 기념촬영 모습. 왼쪽부터 (주)대열보일러 김재혁 부사장, 협회 강희수 회장, ㈜한국미우라공업 김광수 대표, ㈜부스타 박철호 본부장.


[에너지신문] 미래 에너지인 양성을 위해 에너지기술인협회와 산업용 보일러메이커 3사가 나섰다.

(사)한국에너지기술인협회(회장 강희수)가 추진해온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이 대열보일러·부스타·한국미우라공업(가나다 순) 등 산업용보일러 3사의 지원으로 올해부터 본격 시행된다.

에너지기술인협회는 3일 협회 중앙본부 대회의실에서 후원사인 ㈜대열보일러(대표 신국호) 김재혁 부사장과 ㈜부스타(대표 유승협) 박철호 본부장, 한국미우라공업(주) 김광수 대표가 참여한 가운데 협약식을 갖고,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의 본격 시행을 알렸다. 협회가 주관하는 ‘에너지 한가족 장학지원 사업’은 미래 초석이 될 인재를 지원하기 위한 장학 사업이며 협회 정회원을 대상으로 지원이 이뤄진다.

정회원 자녀중 중학교(2~3학년), 고등학교, 대학교(전문대)에 재학 중인 자녀를 둔 정회원과 현재 학교에 재학 중인 정회원도 장학금에 대한 신청 가능하다.

장학사업은 매년 1월 장학생 선발 공고를 통해 신청을 받고, 장학금 선정 위원회에서 기준에 따라 대상을 선정한다. 3월, 협회 정기총회에서 장학금 수여자와 후원사를 초청해 장학금을 수여하게 된다.

올해는 8월(8월 7일~31일 24:00까지)에 선발 공고 및 접수를 시작할 예정이며 9월에 장학생을 선정해 9월 말 장학금 수여식을 가질 예정이다.

선발된 장학생들은 ‘에너지 한가족 (주)대열보일러 장학생’, ‘에너지 한가족 ㈜부스타 장학생’, ‘에너지 한가족 한국미우라공업(주) 장학생’ 등 3개 분야 총 15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학생 1인당 100만원의 장학금을 지원하게 된다.

업무 협약식에서 강희수 협회장은 “많은 인재들의 꿈과 미래를 응원하기 위해 대열보일러·부스타·한국미우라공업이 장학사업의 후원사로 나서 그 의미가 크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어 “이번 장학 사업은 에너지기술인의 자긍심 고취와 복지증진을 위한 것으로 앞으로도 보일러 3社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서는 보일러 3사 관계자들은 후원사의 사회복지사업 참여와 함께 에너지기술인 간의 유대 강화를 약속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