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화 위해 판매망, 인력, 자산 등 총 3015억 원에 인수 결정

[에너지신문] SK에너지가 SK네트웍스로부터 거래 중인 자영 주유소와 일반 운수 산업체 등의 판매망, 인력 및 자산을 모두 포함한 국내 석유도매사업 일체를 인수한다.

SK에너지는 10일 이사회를 열어 SK네트웍스와의 영업 양수 건을 의결했다고 밝혔다. 이 양수 금액은 순자산과 영업권 등을 포함해 총 3015억 원 규모다.

SK에너지는 SK네트웍스와 거래 중인 2175개의 자영주유소와 일반 운수·산업체 등 판매망 전체에 대한 사업권을 넘겨 받는다. 연간 약 3400만 배럴의 석유 제품을 국내 시장에 공급하는 규모다. 또한 이 사업에 종사하는 인력 전체의 고용도 승계한다.

SK에너지는 “이번 인수는 생산-유통-판매 전 과정을 아우르는 통합 전략 아래 마케팅 효율화 차원에서 오랜 기간 검토해 왔던 것”이라며 “생산과 판매의 전략을 일원화하고 유통구조를 단순화 해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통합 이후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SK 주유소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며 품질, 수급, A/S 등 다방면의 서비스 수준을 높여 유통고객과 최종 소비자 모두의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거래는 양사의 주주총회와 기업결합신고 등 관련 절차를 거쳐 최종 확정되고, SK에너지 내 통합 조직은 11월 초 공식 출범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