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상호 업무협약 체결...양사 협력 통해 LNG산업 사업영역 확장 기대

▲ 한국가스기술공사와 이테크건설이 18일 LNG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기술공사(사장 이석순)가 이테크건설과 LNG 사업 공동 추진에 나선다.

양사는 지난 18일 이테크건설 본사에서 신규 LNG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 협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양측은 관련 사업에 대한 정보교류 및 향후 사업 수주에 있어서 긴밀한 업무 협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 양사는 신규 LNG 사업의 설계, 구매, 건설, 운영을 포함한 LNG프로젝트의 개발과 이와 유사한 사업에 공동 참여한다.

또한 프로젝트 개발 및 사업 참여 기회 발굴을 위해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정보와 기술적인 자료를 교환해 나갈 방침이다.

이처럼 서로가 보유한 정보 및 기술력 등을 토대로 LNG 산업분야로의 사업영역 확장을 기대하고 있다.

이석순 가스기술공사 사장은 “우리 공사가 보유한 LNG 저장탱크 설계, 시운전 및 유지보수 기술력을 바탕으로 신규 LNG 프로젝트에 각사만의 경쟁력 있는 장점을 추가한 협업과 기타 LPG, 에틸렌 등과 같은 저온탱크 프로젝트 및 노후화된 LNG 저장탱크 개방보수 등 신규 사업 수주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테크건설은 화학플랜트, 산업플랜트, 토목 분야 등에 고도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건설회사다. 특히 사우디아라비아의 주베일에 건설한 질소ㆍ산소 공급라인 및 부대시설의 실적 등과 기 설치된 화학플랜트의 RevampingㆍExpansion 분야에서 독보적인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