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2종 및 세탁기 3종 에너지스타 선정

LG전자의 냉장고 및 세탁기가 미국 시장에서 친환경 고효율 제품으로 공식 인정 받았다.

LG전자는 미국 환경보호국(EPA: 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이 실시한 ‘에너지 스타 최고 에너지효율 2011’ (ENERGY STAR Most Efficient 2011) 프로그램에서 자사 냉장고 2종과 세탁기 3종이 에너지 효율이 가장 좋은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미국 환경보호국은 지난 5월 초 ‘에너지 스타 최고 에너지효율 2011’ 프로그램 시행을 발표했으며, 각 업체들로부터 추천 받은 제품 중에서 최고 에너지효율 제품을 선정해 발표했다.

이 중 냉장고로는 유일하게 LG전자 프렌치 도어(French Door) 2종(모델명: LFC21776, LFC25776)이 고효율 제품으로 선정됐다. 세탁기로는 LG전자 드럼세탁기 3종(모델명: WM3550H, WM3150H, WM3360H)이 선정되는 영예를 얻었다.

LG전자 ‘LFC21776’ 프렌치 도어 냉장고는 핵심기술인 ‘리니어 컴프레서(Linear Compressor)’가 탑재돼 소비전력을 최소화 했으며, 스마트 쿨링 시스템이 적용돼 보다 신선하게 식품을 보관할 수 있다.

LG전자 ‘WM3550H’ 드럼세탁기는 6모션 기능을 적용한 대용량 제품으로 알러지케어 및 스팀 기능, 15분 스피드워시 기능, 정밀한 DD(Direct Drive, 다이렉트 드라이브) 모터 적용 등 첨단 기술로 무장한 제품이다.

1992년부터 시행중인 미국 내 에너지 스타 제도는 에너지효율을 촉진하는 자발적 프로그램이며, 올 초 미국 환경보호국은 7개 제품군(세탁기, 냉장고, TV, 에어컨, 보일러, 지열교환기, 대기열교환기)에 대해 기존 규격을 강화한 새로운 규격을 제시했다.

미국 환경보호국은 에너지 스타 등록 제품 중 고효율 제품에 대해 최고 효율(Most Efficient) 제품으로 분류하고 공식 홈페이지에 게재해 고객들이 쉽게 인지할 수 있게 했다. 에너지 스타 인증을 받은 제품은 고효율 기기로 인정받아 실제 제품 판매에도 많은 영향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신문범 LG전자 HA사업본부 해외마케팅담당 부사장은 “미국 에너지 스타 고효율 제품으로 인정 받은 LG전자 냉장고와 세탁기는 에너지 효율 상위 최고 5% 이내에 드는 모델”이라며 “앞으로도 고효율 제품을 계속 선보여 에너지 절감으로 인한 경제적 이익이 소비자에게 돌아갈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