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장혁신운동으로 연간 7억 5000만원의 재무 성과 달성

▲ 'EWP 산업혁신운동 성과발표회'에 참석한 관계자들이 기념 촬영을 위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동서발전(주)(사장 직무대행 박희성)는 29일 기계산업동반성장진흥재단, 협력 중소기업 18개사 대표 등 관계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 본사에서 에너지 전환 시대 중소기업의 생산현장 개선과 관리혁신을 위한 ‘EWP 산업혁신운동 성과발표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성과발표회는 동서발전의 생산현장 혁신, 생산관리기술 혁신, 스마트공장 구현, 전력절감에 대한 참여기업별 성과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EWP 산업혁신운동 중 중소기업의 좋은 일자리 창출과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의 일환으로 시행한 공장혁신운동 및 전력절감 활동성과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서발전은 지난 4월부터 협력중소기업의 생산성 향상, 품질개선, 납기 단축을 목표로 공장혁신분야에 전문컨설턴트의 7명을 배정하고 3개월간 중소기업 13개사와 혁신활동을 추진해 왔으며 이를 통해 생산성을 향상시킨 결과 연간 약 7억 5000만원에 달하는 재무효과를 달성했다.

성과보고회에 참석한 동서발전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이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중소기업에서도 만반의 준비가 필요하다”며 “산업혁신운동 스마트 공장만들기 사업이 4차 산업혁명 준비 단계의 초석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