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公, 지역 10개 공공기관과 상호교류ㆍ전문역량 강화 업무협약 체결

▲ 한국가스공사 등 대구 경북지역 공공기관들이 감사체계 협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오른쪽 네번째 이상훈 한국가스공사 상임감사)

[에너지신문] 대구·경북 지역 공공기관들이 감사업무 협력체계 구축에 나섰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안완기)는 29일 대구 본사에서 대구·경북지역 10개 공공기관과 감사업무 관련 상호교류 및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참여한 10개 공공기관은 한국가스공사(이상훈), 경북대병원(최윤희), 경북대 치과병원(심충택), 한국감정원(김경대), 한국도로공사(박부용),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한명훈), 한국수력원자력(남주성), 한국장학재단(하인봉), 한국전력기술(이동근) 등이다.

가스공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공공기관 간 협의체를 구축하고 감사 정보교류, 감사인력 지원, 감사정책 공유 및 공동학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이를 통해 전문역량 강화 및 공정사회 선도를 위한 기반을 마련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이상훈 가스공사 상임감사위원은 “이번 협약으로 대구·경북 공공기관 감사업무 선진화를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을 떼는 만큼, 서로 긴밀하게 협력해 공공부문 경쟁력 제고는 물론, 나아가 국가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자”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