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서비스 향상 위해 체계적 실무 이론교육 병행

▲ 대륜E&S가 고객센터 신규 종사자를 대상으로 직무교육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대륜E&S(대표 김성회)는 지난달 30일 신규 입사한 고객센터 직원 22명을 대상으로 가스 사용시설의 안전관리 및 가스사고 사례 등에 대한 직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도시가스 업무를 처음 접하는 신규 종사자에게 도시가스에 대한 일반적인 상식뿐만 아니라 가스 사용시설의 완벽한 안전점검과 고객서비스 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실무 이론교육도 시행했다.

또 지난달 24일부터 적용되고 있는 KGS코드인 'GC208 주거용 가스보일러의 설치ㆍ검사 기준' 및 'GC209 상업·산업용 가스보일러 설치ㆍ검사 기준'은 물론 가스 연소기(보일러 등)에 대한 전문적인 내용도 포함해 교육의 수준도 높였다.

이론 교육 후에는 현장 실무에 교육 내용을 즉시 적용할 수 있도록 '가스 사용시설 안전교육장'을 활용한 실습교육도 병행했다. 실습교육의 집중도를 높이기 위해 총 6명의 성적우수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을 수여는 행사도 가졌다.

김성회 대륜E&S 대표는 “일선에서 도시가스 사용시설을 점검하는 고객센터 신규 종사자에게 양질의 직무 교육을 지속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며, 고객시설의 가스사고 예방과 서비스 향상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