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문화 가정 50가구 선정해 타이머콕 설치, 요금고지서 홍보

▲ 서울도시가스 직원이 다문화 가정을 찾아 가스안전 홍보 및 타이머콕 무료 설치지원을 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서울도시가스(대표 박근원)는 지난 8월 한달간 공급권역내 도시가스를 사용하는 다문화 가정을 방문해 가스안전문화 확산과 다문화 인식개선의 일환으로 타이머콕 설치, 요금고지서 홍보 등을 시행했다.

지난해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이사장 김태석)과 체결한 다문화 인식개선을 통한 가스안전문화 확산사업으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에서 서울도시가스는 도시가스를 편리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다문화 세대를 선정해 타이머콕을 무료 설치 지원했다.

이번 타이머콕 설치는 서울시 및 경기도 총 50세대의 다문화 가정에 지원됐다. 이를 통해 도시가스 안전문화 확산과 정착에 기여할 것이란 기대다.

타이머콕을 설치한 다문화 가정 인터뷰에서 한 주부는 "서울도시가스와 한국건강가정진흥원에서 안전한 가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가스안전 기기를 설치해 주어 너무 감사하다"는 말과 함께 “좋은 회사”라고 손을 치켜 세웠다.

이와 함께 서울도시가스는 다문화 이해교육을 통해 외국인 거주지역 접점에 있는 직원들의 안전관리 업무에 도움이 되도록 하고 있다. 또한 도시가스 요금고지서에 다문화 홍보를 지원하는 등 민ㆍ관 협력체계를 꾸준히 구축해 나가고 있다.

박근원 대표는 다문화가정 타이머콕 설치지원을 계기로 “고객중심의 안전관리를 실천하고 다문화 인식개선과 함께 타이머콕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 할 것”이라 강조했다.

한편 서울도시가스는 서울시 강서구 등 11개구와 경기도 고양시, 파주시, 김포시 지역 214만 가구에 년간 약 19억㎥의 도시가스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있으며, 공급배관망은 총 4300여Km를 구축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