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범위한 공간 온습도 실시간 모니터링 가능


광범위한 공간의 온습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며 관리할 수 있는 무선 온습도 측정 시스템 ‘테스토 사베리스’가 출시됐다.

테스토 코리아(지사장 이명식)가 최근 출시한 이 시스템은 라우터 3대를 직렬 연결해 측정 지점을 기존의 200미터에서 최대 거리 500미터까지 확장해 온습도 데이터를 수집할 수 있다. 또 베이스에 15개가 연결되던 라우터를 최대 30대까지 연결할 수 있으며, 254채널이 450채널로 확장, 메모리도 약 1만개에서 1800만개로 대폭 확대됐다.

무선방식의 센서 프로브와 신호 증폭기 라우터, 메인 수집장치인 베이스와 소프트웨어로 구성된 이 측정 시스템은 프로브를 통해 온습도를 측정, 원하는 주기마다 데이터를 베이스로 전송해 모니터링 PC에서 실시간으로 수집 및 저장하고 관리까지 가능하다. 

전용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자동으로 생성된 PDF 보고서로 문서화 하는 등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온습도 관리의 전문 파트너가 되고 있다.

현재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은 국내 대형 제약회사 및 반도체 기업의 연구소, 품질관리, 생산공정, 건물 HVAC 관리뿐만 아니라 박물관, 도서관 등에서 정밀한 온습도 관리에 사용되고 있다.

테스토 코리아 관계자는 “광범위한 측정현장 규모에도 중앙화된 온습도 모니터링이 가능해짐에 따라 테스토 사베리스 시스템을 활용할 수 있는 분야가 대폭 확장되었다”며 “온습도에 민감한 분야의 정밀한 온습도 관리가 필요한 곳에 아주 이상적”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뢰를 바탕으로 한 고객관계를 구축하고 있는 테스토 코리아는 서울 본사에 서비스팀을 구축하고 있어 제품 구입 후 2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