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JSI월드 기업 선정, 국내엔 23개 기업 뿐

[에너지신문] SK이노베이션이 세계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성을 인정 받았다.

SK이노베이션(대표이사 김준)이 7일 창사 이래 최초로 DJSI월드기업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DJSI월드 편입은 회사의 지속가능 경영성에 대해 세계적으로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공식적인 인증을 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특히 석유 및 가스 정제ㆍ마케팅 부문에서는 DJSI월드의 편입 기준이 까다로워 글로벌 메이저 기업들의 편입 비중이 낮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2017년 DJSI월드 지수에는 전세계 시가총액 상위 2528개 글로벌 기업 중 12.7%인 320개 기업만이 편입돼 있다. 국내에서는 SK이노베이션을 포함한 23개 기업뿐이다.

SK이노베이션은 “SK이노베이션이 DJSI 월드 기업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은 글로벌 수준의 경영투명성을 바탕으로 사회와 조화를 이루고, 이해관계자의 행복을 위한 경영활동을 지속해 왔기 때문”이라며 “앞으로도 회사를 둘러싼 각계 각층의 이해관계자들의 행복한 삶에 기여할 수 있는 딥 체인지 2.0 추진을 통해 지속가능경영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DJSI는 미국의 금융정보회사 S&P 다우존스 인덱스와 스위스 투자 평가사 로베코샘이 글로벌 기업을 대상으로 경제, 사회, 환경적 측면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기업의 지속가능성을 측정하는 세계적 권위의 기업 평가지수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