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시ㆍ도 가스시설 개선 사업담당 공무원 간담회 개최

▲ 한국가스안전공사가 대전역 회의실에서 사업부 및 전국 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에너지신문] 주택 LPG사고를 줄이기 위해 내년도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한국가스안전공사는 지난 8일 대전역 회의실에서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 지원 사업을 담당하는 사업부 및 전국 17개 시ㆍ도담당 공무원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권대혁 산업통상자원부 에너지안전과 사무관과 가스안전공사 재난관리처장을 비롯해 광역시ㆍ도 공무원 등 24명이 참석해 그 동안의 추진성과를 발표하고 내년 사업의 추진 방안에 대한 토의를 진행했다.

토의에 따르면 지난 2011년부터 2016년까지 진행된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으로 50만여 가구의 낡은 고무호스시설이 금속배관으로 교체됐으며, 2020년까지 총 26만가구를 대상으로 사업이 추진될 예정이다.

이에 따라 이두원 가스안전공사 재난관리처장은 시설 개선가구 발굴과 매칭예산 확보 등을 위해 지자체에서 적극적으로 지원해 줄 것을 요청했다.

권대혁 산업부 사무관은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은 제1기 사업이 진행된 5년 동안 LPG사고 근절에 많은 성과를 거뒀고, 2기 사업이 연장됨에 따라 소외계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사업으로 평가받고 있다”며 “여전히 개선되지 못한 서민층 가구에게 혜택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민층 가스시설 개선사업을 통해 주택 LPG사고는 시행 이전인 2010년보다 34.1% 감소했으며 2011년부터 6년간 총 1060억 원의 예산이 집행됐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