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제4기 선외기 엔진정비교육 과정 개강식' 열어

[에너지신문] 경기테크노파크(원장 이강석)는 15일 ‘2017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하반기 선외기 엔진 정비교육과정’ 개강식을 가졌다.

경기TP는 지난 7월 3일부터 9월 2일까지 약 9주간 ‘선외기 엔진정비교육과정’ 교육생 모집한 후 19명의 교육생과 함께 4기 선외기 엔진정비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선외기 엔진정비에 필요한 내연기관, 전기전자, 아웃보드엔진 정비실무 등 전문 교육과정으로 약 12주간 교육을 진행하며 장소는 경기테크노파크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 교육장에서 진행한다.

경기테크노파크 관계자는 “경기도는 매년 경기국제보트쇼 행사를 통해 우리나라 해양레저기업의 기업 경쟁력과 해양레저기업이 필요로 하는 전문인력 육성을 위해 2016년부터 경기해양레저인력양성센터를 개소했다”며, “이를 통해 선내·외기, 선체 등 해양레저산업에 필요한 전문 교육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올 상반기 수료생의 취업률 62%를 달성, 높은 업계에 호응으로 앞으로도 해양레저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선외기 엔진 정비 교육에 대한 문의사항 내용은 경기테크노파크 홈페이지(www.gtp.or.kr) 또는 해양레저 전문인력 양성교육 홈페이지(http://edumarine.org)를 참고하면 되고 문의는 031-500-3086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