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29일, 바이오가스ㆍ보일러 및 이동식연소기 안전포럼 열어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가 APGC 2017 행사가 진행되는 27~29일 대구 EXCO에서 바이오가스제조자 간담회를 비롯해 가스보일러 안전포럼,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 및 해외인증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를 개최한다.

27일 행사 첫 날에는 가스안전공사 시험검사처 가스품질검사센터 주관으로 오후 2시부터 세미나실 320호에서 바이오가스제조자 간담회가 열린다.

간담회는 김대식 센터장의 소개와 인사말를 시작으로 가스안전연구원 김영구 부장이 최근 이슈로 떠오르고 있는 ‘무황부취제’에 대한 소개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 권오준 차장이 △품질검사 불합격 현황 및 대책방안 △품질검사 관련 법령 개정안 △고사 품질검사 지침 개정사항 △품질기준 산업부 고시 개정안에 대해 발표를 갖고 품질기준에 대한 사업부 고시개정 건의안에 대한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28일에는 오전 10시부터는 EXCO 세미나실 321호에서 시험검사처 연소기부 주관으로 가스보일러 안전포럼이 예정돼 있다. 이날 포럼에서는 서영태 차장이 신설 가스보일러 설치기준 설명과 이동용 과장이 배기통 설치제조기준 설명 및 사고사례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또 양해명 안전관리이사 주관으로 업계와의 현안사항 및 건의사항에 대한 토론도 예정돼 있다.

또 29일에는 시험검사처 연소기부 주관으로 오전에는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이, 오후에는 제품인증센터 주관으로 이동식연소기에 대한 해외인증 기술세미나가 각각 진행된다.

오전 10시부터 세미나실 320호에서 진행되는 이동식부탄연소기 안전포럼에서는 유영건 과장이 이동식부탄연소기 KGS 코드 개정(안)에 대해, 최슬기 연구원이 이동식부탄연소기 및 용기국제표준 추진 현황에 대해 각각 발표한다. 또 양해명 안전관리이사 주관으로 업계 건의사항 및 현안사항에 대한 토론도 갖는다.

오후 1시부터 320호에서 열리는 이동식연소기 해외인증 기술세미나는 제품인증센터 김현기 센터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김완진 차장이 호주 이동식 연소기 인증에 대해, 천영운 과장과 고강호 대리가 북미 및 유럽 이동식 연소기 시장동향 및 인증기술에 각각 발표한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