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ㆍ항공ㆍ기계ㆍ바이오산업 요람

[에너지신문] 경남테크노파크는 ‘당당한 경남시대, 미래 50년의 행복한 약속’이란 비전으로 경상남도 내 산업집적도와 미래발전 가능성, 지역균형개발 등 여러 분야의 면밀한 검토를 거쳐 핵심전략산업을 선정했다.

조선해양플랜트, 항공우주, 첨단나노융합, 지능형기계시스템, 기계융합소재 등 5개 부문, 항노화바이오 1개 부문을 핵심전략사업으로 선정, 경상남도의 미래 먹거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당산업에 대해 집중적인 지원을 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역혁신 거점기관으로서 경남테크노파크는 지역 산·학·연·관의 유기적인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지역혁신사업간 연계, 조정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또 지역전략 정책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전략산업의 중장기 발전전략 기획, 산업별 맞춤형 전략 수립,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사업 발굴, 지역산업 연계 산업기반 마련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외에도 경남도 내 지역기업의 기술고도화를 추진하고 기술집약적 기업의 창업을 촉진,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아울러 중소기업 및 벤처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최상의 지원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으며 기술개발, 마케팅, 인력양성, 기업지원 등 기업의 애로사항 해결과 기업 맞춤식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