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기기에서 에너지기기 전문기업으로

[에너지신문] 린나이코리아(대표 강영철)는 ‘생활문화의 향상’을 목표로 1974년 설립됐으며 가스기기 선도업체로서 대한민국의 주거문화를 이끌어 왔다.

현재는 가스보일러뿐만 아니라 가스레인지, 빨래건조기 등 다양한 가정용 가스기기와 함께 최근엔 업소용 주방기기와 전기레인지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린나이코리아는 고객에게 신뢰와 믿음을 주기 위해 체계적인 품질경영시스템을 구축해 운영하고 있으며 예방품질활동, 안전품질활동, 환경품질활동을 최우선 과제로 품질경영을 실행하고 있다. 이를 통해 완성된 제품들은 최고의 품질을 고객에게 전달하고 소비자의 선택 폭을 넓혀주고 있으며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눈높이를 맞추기 위한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도 주력하고 있다.

또 최근엔 업계 최초로 가스레인지 환경마크를 획득했다. 환경마크’ 인증은 환경부가 주관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규정한 절차에 따라 인증기준설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제정한 기준으로 환경성뿐만 아니라 품질, 성능이 우수한 친환경 제품을 선별해 환경마크를 부여한다.

린나이코리아는 기존 가스레인지 KS인증 기준보다 높은 수준의 환경표지 인증 기준(연소가스의 일산화탄소 농도 0.10% 이하, 버너 열효율 50% 이상)을 통과하고, 환경성 비교 분석과 제품 규격 부합성도 입증했다. 공장 실태 조사와 제품 샘플링 시험을 통해 △에너지 절약 △유해물질감소 △자원순환성향과 같은 심사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린나이코리아의 주요 제품군으로는 가스보일러, 캐스케이드, 가스레인지, 전기레인지, 빨래건조기, 업소용 주방기구 등이 있으며 본사 직영 A/S 운영을 통해 고객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특히 가스보일러의 사용이 늘어나는 겨울철에는 24시간 운영을 통한 ‘동절기 특별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1996년 업계 최초로 콜센터를 구축했으며 △2017 한국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7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7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2017 한국산업의 우수콜센터(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7 프리미엄 브랜드지수 1위(한국표준협회) △2016 고객이 추천하는 기업 1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6 품질경쟁력 우수기업(지식경제부 기술표준원) 등을 획득하며 그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또 해비타트 협약을 통해 가스레인지 전량을 후원하고 있으며 1980년부터 수해 복구 서비스와 국내 유일의 민간기업 관악합주단인 ‘린나이 팝스 오케스트라’를 운영하는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기여하고 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