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얀마 최대 종합전기전시회 'EPRE 2017' 참가
13개 中企 기술·제품 전시...총 336만불 상담실적

[에너지신문] 한국전력(사장 조환익)이 미얀마 시장에 우리나라 우수 전력기자재의 판로를 개척하는 데 앞장섰다.

한전은 한국전기공업협동조합과 공동으로 12일부터 14일까지 미얀마 양곤 국제 전시장에서 열린 ‘2017 미얀마 전기전력 및 신재생에너지산업전(EPRE Myanmar 2017)’에 참가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미얀마 전기전력 산업전은 미얀마 최대의 종합전기 전시회로 올해는 16개국 130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해외 바이어 등 3만 5000명이 참관했다.

▲ 한전의 전시부스 전경.

한전은 이번 전시회 참가를 통해 동남석유공업(주) 등 13개 중소기업의 에너지 기술 및 제품을 미얀마 시장에 전시하고 총 366만달러의 수출 상담실적을 올렸다.

미얀마는 경제성장 및 산업고도화에 필요한 전력을 공급하기 위해 발전, 송배전설비 인프라를 확충하고 손실 및 정전감소를 위한 설비개선, 지역 특성에 따른 ESS 자립형 마이크로그리드 등 에너지신산업 분야에 대한 높은 성장이 예상된다.

한전은 KEPCO 파빌리온(Pavilion)을 구성, 중소기업의 제품을 전시하고 해외 바이어와 수출 상담을 실시했으며 전시회에 참가한 중소기업들의 부스 임차비, 물품운송비, 통역비 등 소요 비용을 지원하고 효과적인 현지 판로 개척을 위해 맞춤형 전문 마케팅을 시행했다.

▲ 우리 기업과 현지 바이어간 수출상담이 진행되고 있다.

특히 맞춤형 전문 마케팅은 자국 에이전시를 통한 수입을 선호하는 시장 특성을 고려, 현지 네트워크를 보유한 마케팅사와의 협력을 통해 현지 주요 바이어를 대상으로 사전 시장조사 및 초대장을 발송해 상담기회를 높였다는 평가다.

한전은 이번 미얀마 산업전에서 수출상담한 해외 유망 바이어들을 대상으로 11월 개최하는 빛가람 전력기술 엑스포(BIXPO 2017)에 초청하는 등 지속적인 수출 교류 확대를 추진하고 올해 말까지 알제리·모로코, 이란 지역을 대상으로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활용해 중소기업들이 해외시장을 개척할 수 있도록 지원을 계속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