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ㆍ시험ㆍ인증 등 기술 교류 협력키로

▲ 문종삼 한국가스안전공사 연구원장(우)과 조준형 강원대학교 부총장이 방호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연구원장 문종삼)는 25일 강원대학교와 가스안전공사 에너지안전실증연구실에서 방호분야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식에서는 한국가스안전공사 문종삼 연구원장과 강원대학교 조준형 부총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방호산업 발전을 위한 공동 협력을 약속했다.

양 기관은 방호분야 연구과제 및 시험ㆍ인증 인프라와 노하우를 활용해 국내 방호체계를 더욱 발전시켜 나가기로 했다. 특히 방호분야 R&D 연구과제를 공동으로 수행하고, 양 기관이 보유한 시험설비와 장비 등을 상호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학술행사와 전문가 초빙강연 등 관련분야 인적자원을 상호 교류하고 연구개발ㆍ시험ㆍ인증 등 양 기관이 가진 인프라 활용 및 기술 교류를 활발히 해 나갈 방침이다.

국내 유일의 방호제품 시험ㆍ인증기관인 가스안전공사는 국가 방호분야 연구과제 수행에 많은 참여를 하고 있는 강원대학교와의 업무 협약으로 국가 위기상황에 국민의 생명과 중요시설을 보호하는 방호산업 발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문종삼 한국가스안전공사 연구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을 계기로 국가 위기상황에 국민의 생명을 보호하는 방호산업이 한 단계 도약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다”라며 “고품질의 방호제품 개발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