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기술진흥 및 소비촉진 앞장 공로

[에너지신문] 한국가스안전공사(사장직무대행 오재순 부사장)는 1일 환경부 주최로 코엑스 국제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친환경대전’에서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친환경 기술 및 제품을 개발ㆍ소비ㆍ유통하는데 기여하고, 저탄소 생활을 실천하는데 남다르게 기여한 공로자 및 기업과 기관, 단체 등을 포상하기 위해 열린 이번 시상식에서 가스안전공사는 친환경 기술 개발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가스안전공사는 최근 3년 동안 수소ㆍ연료전지, 이산화탄소 포집 및 저장기술, 바이오가스 분야 등 친환경 에너지 분야에서 24건의 연구 과제를 수행했다. 이를 통해 특례기준 및 기술기준 11건을 제ㆍ개정하는 성과를 거두고 관련 기술을 토대로 국내외 특허를 출원해 등록하고, 논문도 게재했다.

이외에도 가스안전공사 자체 에너지절약 추진 위원회를 구성해 지난 2008년 이후 가스안전교육원의 에너지 사용량을 지속적으로 관리하고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다.

또한 대단위 플랜트 공장을 보유한 사업장의 온실가스 배출량과 감축량에 대한 검증 서비스를 지원해 기업이 에너지 절감에 동참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등 환경경영시스템 인증 보급에 앞장서 왔다.

문종삼 가스안전공사 연구원장은 “친환경 분야의 가스 안전관리 기술개발을 통해 국내 친환경 기술 부흥에 앞장서고, 가스안전 국민행복 실현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