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남미 7개국 정부ㆍ세계은행 관계자, 가스공사 인천 LNG 생산기지 방문

▲ 지난달 31일 인천 LNG 생산기지를 방문한 중남미 7개국 정부 대표단 및 세계은행(World Bank) 중남미 프로젝트 담당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에너지신문] 가스공사가 중남미 국가를 대상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LNG기지를 선보였다.

한국가스공사(사장 직무대리 안완기)는 지난달 31일 인천 LNG 생산기지를 방문한 중남미 7개국 정부 대표단 및 세계은행(World Bank) 중남미 프로젝트 담당자에게 세계 최고 수준의 규모와 기술을 자랑하는 LNG 기지 운영현장을 소개했다.

방문한 국가는 멕시코, 브라질, 아르헨티나, 파나마, 코스타리카, 엘살바도르, 과테말라 등이다.

이번 방문은 세계은행 산하 녹색성장신탁기금(KGGTF, Korea Green Growth Trust Fund)의 지식 공유(Knowledge Exchange) 프로그램 일환으로 진행됐다.

방문단에는 이삭 카스티요(Issac Castillo) 파나마 에너지부 차관 등 각국 정부 고위 관계자와 사업 금융지원을 담당하는 세계은행 중남미 프로젝트 매니저들이 포함됐다.

가스공사는 이번 프로그램에서 멕시코 만사니요 LNG 인수기지 사업 성공사례 및 한국 가스산업 발전과정 등을 소개하고, 카리브해를 비롯한 중남미 지역에서의 민ㆍ관 합동 유사프로젝트 개발사업 추진 의사도 밝혔다.

카스티요 차관은 “가스공사의 성공적인 LNG 인수기지 개발사례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며, “향후 중남미 LNG 산업개발 정책 수립에 적극 반영하기 위해 가스공사와 지속적으로 협의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가스공사가 보유한 30년 이상의 LNG 생산기지 운영 및 사업개발 노하우와 현재 추진 중인 제주도 천연가스 인프라 구축사업 등이 중남미 소규모 LNG 시장 개발을 위한 좋은 본보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