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와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협약

[에너지신문] 켑코에너지솔루션(사장 최인규)과 원광대학교(총장 김도종)는 17일 서울 송파구 켑코에너지솔루션 회의실에서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그린캠퍼스 조성을 위한 에너지효율화사업 공동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켑코에너지솔루션이 원광대학교 주요 시설에 대한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추진, 그린캠퍼스 조성은 물론 에너지효율 향상으로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달성에 기여하고자 마련됐다.

▲ 최인규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왼쪽)과 김도종 원광대학교 총장이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원광대가 지속가능한 그린캠퍼스 조성 및 친환경문화 확산을 통해 국가성장의 기반이 될 수 있도록 유도하고 대학교의 온실가스 감축 노력을 지원, 국가 온실가스 감축 목표달성에 기여하는데 켑코에너지솔루션과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통해 협력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켑코에너지솔루션은 지난해 회사 출범이후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활발하게 추진, 장신대학교 캠퍼스 에너지효율화사업을 성공적으로 준공하는 등 가시적인 성과를 거두고 있다. 뿐만 아니라 평택대학교를 비롯한 국내 대학 캠퍼스 에너지효율화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이날 최인규 켑코에너지솔루션 사장은 “정부의 안전하고 깨끗한 에너지전환 정책에 부응하고자 원광대와 공동 협력으로 효율화사업을 추진, 그린캠퍼스 조성에 기여하고 에너지효율 향상을 통한 국가 온실가스 감축과 에너지효율화 시장활성화로 일자리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김도종 원광대 총장도 “에너지효율화 전문기업인 켑코에너지솔루션과 효율화사업을 추진, 국내 최고의 그린캠퍼스로 거듭나는 원광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효율화사업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결집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에너지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